직무중심의 인사관리는 조직 내에서 직무 수행과 성과를 중심으로 인사정책과 활동을 계획, 개발 및 실행하는 접근 방식을 의미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전통적인 인사관리 방식과는 다르게,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직무와 관련된 역량을 중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합니다. 직무중심의 인사관리는 조직 내에서 직무와 관련된 역량과 성과를 중심으로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접근 방식입니다. 이는 직원들의 성과 향상과 조직의 목표 달성을 돕는 중요한 도구로 사용됩니다
지방공공기관 직무중심 인사관리 안내서를(지방공기업평가원, 23.2) 보시면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 등에 배경지식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혹시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2020년에 고용노동부에서 발간한 직무중심 인사따라 잡기를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습니다. 직무중심 인사관리 따라잡기 | 고용노동부> 정책자료> 정책자료실 (moel.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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