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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공공부문 비대화와 비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윤석열 정부 출범 후 공공기관 혁신을 강조해 왔습니다. 2024년에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공공서비스 개선과 공공기관의 책임 경영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핵심 추진 내용
• 공공기관 물가안정 기여 및 지역사회·중소기업과의 협력 강화
• 구직자 맞춤형 채용정보 제공과 신규 채용 확대
• 2024년 하반기 대국민 체감형 서비스 개선방안 발표: 22개 개선과제 추진
현재 327개 공공기관이 국민의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는 공공기관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알리오’ 시스템(www.alio.go.kr)을 통해 경영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리오플러스’ 플랫폼(www.alioplus.go.kr)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업, 채용, 시설 정보 등을 실시간 제공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청년일자리 올인원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공공기관 현황편람은 국민이 공공기관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발간되는 자료로, 주요 정보 분석을 통해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공공기관 모니터링을 지원합니다. 기획재정부와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공공기관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된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공공기관 혁신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과 투명성 확보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공공기관이 더욱 효율적이고 책임감 있게 운영되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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