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斷想 : 단상】 직장에서 꼰대가 되지 않는 법

공공기관 운영 업무 참고자료

by change_sydw 2023. 8. 16. 23:51

본문

반응형

직장에서 꼰대가 되지 않으려면
다음과 같은 접근 방법을 고려하시길 바라며,
정답은 없지만 아래의 모든 요소를 고려 해 보시길 바랍니다.




1. 개방적 마음가짐

새로운 아이디어와 다양한 의견을 환영하고 수용하는 자세를 가지세요. 타인의 관점을 경청하며 항상 배우려는 자세를 유지하세요.

2. 피드백 수용

다른 사람들로부터의 피드백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개선할 부분을 개선하려 노력하세요. 자신의 성장을 위해 피드백을 활용하세요.

3. 상대방 존중

상대방의 의견과 감정을 존중하고 이해하려 노력하세요. 각자의 다양성과 강점을 인정해주는 태도를 가지세요.

4. 비판적 사고

문제에 대해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판단하기 위해 노력하세요. 사실과 정보를 바탕으로 논리적으로 의사결정을 내리는 습관을 기르세요.

5. 감정 관리

갈등이나 어려운 상황에서도 감정을 잘 조절하고 침착한 태도를 유지하세요. 감정적으로 통제되지 않는 행동을 피하려 노력하세요.

6. 자기주장과 타협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되, 타인의 의견도 존중하며 필요한 경우 타협해보세요. 상대방과 협력하여 해결책을 찾아 나가는 능력을 갖추세요.

7. 적극적인 듣기

상대방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듣고 이해하려 노력하세요. 말을 끊지 말고 상대방의 말을 마무리까지 듣는 습관을 기르세요.

8. 능력과 지식 공유

다른 사람들과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공유해보세요. 이를 통해 상대방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9. 유연한 태도

변화에 대한 유연한 태도를 가지고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환영하세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지지하고 적극 참여하세요

10. 예의와 배려

상대방을 예의 바르게 대하고 배려하며, 같은 직장 내에서 존중과 협력을 강조하는 모델이 되려 노력하세요.

이러한 습관들을 실천하면 꼰대적인 행동을 피하면서도 원활한 직장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